본문

이용안내

서비스 이용 과정

종합적인 평가와 개별 맞춤 제작 과정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01. 접수 및 상담
홈페이지 접수와 전화, 내방상담을 통해 이용자 및 보호자의 욕구와 기본 정보를 파악하고 자세유지기구에 대한 정보와 절차에 대한 안내를 받습니다.
02. 초기평가
운동 발달 및 자세 유지에 관한 신체평가와 생활하고 있는 환경에 대한 환경평가를 통해 자립생활능력과 신체변형 정도를 평가받습니다. 신체 기능 및 장애 정도에 따라 협력병원에서 진료 후 진단서를 발급받아 의학 자문과 기구 제작을 위한 회의에 참여합니다.
03. 제작계획
초기평가 내용을 반영하여 이용자와 보호자를 중심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가 기구 제작을 위한 계획을 세웁니다.
04. 제작 및 적합성 평가
제작계획 내용을 반영하여 개별 맞춤형 몰딩 형상을 만들고 이용자의 신체적 특성과 생활환경에 적합한 기구가 제작되었는지 평가합니다.
05. 사용훈련 및 납품
최종적으로 적합성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유의사항 및 사용 방법을 안내 받고 기구를 사용합니다.
06. 사후 관리
신체 성장 및 사용 환경 변화, 기구 파손 등 다양한 원인으로 기구 사용에 불편함이 발생하면 사후관리를 받습니다.
서비스 대상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연령 구분 없이 자세유지기구가 필요한 신체장애인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추신경계 장애, 신체변형, 교통사고 등 다양한 장애요인으로 자세 유지의 제한과 생활에 제약이 많은 중증 장애인을 우선합니다.
서비스 비용
서비스 비용 면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권자
(1품목)
감면
소득기준에 따른
비용 감면
실비
일반 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