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용자 후기

부평동초등학교 마법의자 구경오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평동초등학교 작성일 20-09-24 16:10 조회 6,751회 댓글 1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부평동초등학교 중도중복학급 담당교사 윤세영이라고 합니다.


저희 반 학생의 휠체어를 제작해 주신 자세유지기구센터 팀장님, 담당 선생님, 모든 선생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학교에서는 수업도 참여해야 하고 식사도 해야 하기에 학습용 의자에 앉아 있어야 하는데

저희 반 친구 중 학습용 의자에 앉아 있으면 몸을 움직여서 휠체어 밖으로 나가려고 하거나 울면서 소리를 지르는 문제행동들을 보여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작년 6월 노틀담자세 유지 기구센터에서 학습용 의자를 제작하게 되었어요.
그동안 학생이 사용하던 학습용 의자와는 다르게 팀장님과 담당 선생님 그리고 많은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서 학생 장애 정도나 특성에 맞게 정말 이 학생만을 위한 하나뿐인 학습용 의자를 제작해 주셨어요.


제작 후 학교로 가지고 와서 처음 사용한 날..... 

저뿐만 아니라 외부 강사분들 실무사님들 정말 다 놀랐어요. 

학생이 너무 편하게 앉아서 수업에 참여도 하고 식사도 하고....

학습용 의자에서 벗어나려고 울거나 소리를 지르는 문제 행동들이 사라져서

정말 마법의자가 아닌가 하면서 정말 감동이였어요.

저희반에서는 이 학습용 의자를 마법의자라고 부르고 있답니다ㅎㅎ

벌써 학생이 사용한지 1년이 훌쩍 지났는데요.

학교에서 수업 참여와 식사시간 뿐만 아니라 외부활동과 산책 시에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지체장애를 가진 학생들의 경우 학교 생활에 있어서 가장 우선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인데, 

그 환경에 있어 가장 바른 자세와 참여를 높여주는 학습용 휠체어를 제작해주시는 자세유지기구센터 팀에게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늘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하세요^^

댓글목록

관리자1님의 댓글

관리자1 작성일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선생님^^
잘 사용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니 뿌듯한 마음도 들고 안도의 마음도 드네요 ㅎㅎ
학생이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열정적으로 도와주시고 계시는 선생님이계시기에 저희가 제작한 기구가 더욱 빛을 보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서 저희 센터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편하게 생활하실 수 있는 자세유지기구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리며 건강유의하시고 행복하세요:)